갱년기우울증 치료는 마음치료입니다

반응형

갱년기 접어드는 한국 남자들은 하나같이 상당히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가장인 남자들은 항상 강인하고 듬직한 울타리 같았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그 힘을 잃어가는 것이죠.



현 시대처럼 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족 생계에 대한 사명감이나 직장에서의 퇴직등이 상당한 심리적인 부담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몸의 호르몬이나 나이를 먹는 느낌이 드는 50대에서는 남성 우울증이 가장 심하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유교적인 한국사회의 문화로 인해서 힘들어도 힘들다고 못하는 중년 남성의 감정이나 상처를 가족이 알기가 어렵죠.


본인의 힘든 마음을 누가 알아주고 같이 대화를 해야 병이 치료가 되는데, 이렇게 그냥 중년 남성의 우울증을 놔두게 된다면 시간이 지나 노인성 우울증으로 변합니다.



▼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

간단히 해보세요


1. 대답을 느리게 한다. 우울증은 내 뇌의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답이 평소처럼 빨리 생각나지 않는다. 


특히 내가 뭘하고 싶은지 물었을 때 그렇다. 난 아무것도 원하지 않으니까. 나는 대답해야 하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스스로를 고립시킨다. 대답하는 건 너무 힘들다.


2. 사람들을 만나기로 했다가 마지막 순간에 취소한다. 핑계를 대지만, 사실은 겁이 나서 그러는 것이다. 친구들이 사실은 나를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내가 딱해서, 의무감에 만나주는 거라는 생각이 든다.


3. 내가 우울할 때 사람을 찾는 건 내가 혼자가 아니라고 말해줄 사람을 갖고 싶어서다. 관심을 원해서가 아니다.


4. 나는 침대 밖으로 빠져나오기가 힘들다. 몇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샤워를 한다는 생각만 해도 지친다. 샤워를 하고 나면 다시 자고 싶다.


5. 내가 우울할 때 사람을 찾는 건 내가 혼자가 아니라고 말해줄 사람을 갖고 싶어서다. 관심을 원해서가 아니다.



처음에는 이런 증상들을 우울증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로 여기고 술과 담배 같은 것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본인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면 중년남성이나 노인성 우울증은 극단의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특히 중년남성 우울증이 무서운 이유가 즉 50살이 넘은 시기부터 조기치료의 시기를 놓치면 자살할 확률이 여성보다 2배나 더 높다고 합니다.



마음의 병은 본인을

잘 아는 사람과 대화를 해야 합니다.


본인의 상태가 의심스러우면

상담해보세요.


▼▼▼















사실 여러가지 병이 있다고 해도 마음의 병이 대다수이죠. 그리고 경제적인 문제와 연결이 된 것들이 많습니다.


하루하루 마음의 스트레스를 조금씩 풀어가면서 희망을 쌓아간다면 우울증은 치료가 되지 않을까요?


이번주 로또예상번호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번주 로또당첨자에 본인이 포함되면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갱년기우울증 #우울증치료 #우울증로또치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